[월간데스커] 좌충우돌 미국 유학생활부터 꿈에 그리던 교수가 되기까지! (🎁구독자 EVENT) (광고)
교수가 되어 돌아온 한양대 박진용 교수님🎓
2024. 11. 25.
[월간데스커] 좌충우돌 미국 유학생활부터 꿈에 그리던 교수가 되기까지! (🎁구독자 EVENT) (광고)
교수가 되어 돌아온 한양대 박진용 교수님🎓
Vol.4
반가워요😊 님!
간절히 원하는 것들은 쉽게 손에 쥐어지지 않죠. 때로는 포기하는 순간, 기적처럼 우리에게 다가오기도 합니다. 쉽게 잡히지 않는 꿈을 좇는 과정에 우리는 한 뼘 더 성장합니다. 그렇게 한 뼘 한 뼘 쌓아가다 보면 우리가 원하는 것들에 도달해가고 있는 건 아닐까요? 이번 뉴스레터에는 교수를 포기했을 때, 교수가 된 한양대 김진용 교수님과 그 꿈을 잇는 학생들의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오늘의 이야기 📑
부푼 꿈을 안고 떠난 좌충우돌 미국 유학 생활부터🛫, 모교 교수가 되기까지🎓
자리를 꽉 채워도 답답하지 않은 학원 & 독서실 가구 배치 TIP
소상공인을 돕는 정부 정책 한눈에 확인하기👀
나다운 성장의 발견, 데스커 라운지 대구 OPEN🎉 (+EVENT🎁)
*마케팅 수신 동의한 고객들 대상으로 발송되는 뉴스레터입니다.
“미국 내 기업 100곳에 지원했지만, 일자리도 찾지 못하고 교수가 되는 것도 말끔히 포기했었어요”
한양대학교 에리카 캠퍼스에서 교수 3학기째를 맞이하고 있는
기계공학과 김진용 교수님을 만나봤습니다.👏🏻
💬 당시에는 교수가 되는 걸 완전히 포기하기도 했어요
💬 수동적인 사람이 능동적으로 변하는 건 한순간이더라고요
| 교수가 되기까지의 우여곡절
박사 과정이 끝날 때쯤 100군데 넘는 회사를 지원하던 중 저의 연구 분야와 맞는 박사 후 과정(Post Doctor | 포닥)을 찾게 되어 관련 업무를 시작하게 되었어요. 그 당시에는 제 실적이 많지 않다 보니 교수의 꿈을 포기했어요. 그런데 미국 기업에 취직할 좋은 기회가 생겨 인더스트리에서 경험을 쌓으면서 논문을 마무리하던 시기에, 한국에서도 배터리 열폭주 분야가 뜨게 되면서 교수로서의 좋은 기회가 생겨 한국으로 돌아오게 되었습니다.
| 리더가 된다는 것
이제는 제가 연구실의 리더가 되었고, 그래서 제가 원하는 연구 분야를 주체적으로 설계해 나갈 수 있다는 점 때문에 수동적인 사람에서 좀 더 능동적인 사람이 되었어요.
제가 배웠던 것들을 학생들에게 설명해 주려면 제대로 알지 못하고는 설명해 줄 수가 없어요. 그렇다 보니 대학원생 때보다도 더 열심히 공부하게 되었고, 연구 분야를 이끌어 나가기 위해 전반적인 면을 봐야 해서 미국 유학 시절과 다르게 시야가 트인 부분들이 있는 것 같아요. (중략)
💬 학원과 독서실같이 학습 목적으로 방문하는 공간은 집중이 잘 되는 구조를 기본으로 진행해야 합니다. 집중감 있으면서도 답답하지 않은 설계를 소개합니다.
니즈 1 - 답답한 느낌이 없도록 가구 배치하기
니즈 2 - 집중력을 높일 수 있는 공간
니즈 3 - 적은 공간, 효율적 배치
📌최대한 많은 책상을 배치하는 것이 포인트!
학원과 독서실은 학생 수와 방문자 수가 매출로 직결되는 부분이다 보니 1인당 평수를 계산해 최대한 많은 책상을 배치할 방법을 모색하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간격 없이 일자형으로 책상을 배치하여 평수가 작은 공간에도 많은 좌석을 배치할 수 있도록 했어요. 학생을 1:1로 봐주기도 하고 선생님께서 전체 상황을 함께 체크할 수 있어 효율적이에요!
📌두 제품을 레이어드하여 구성했어요.
철제 책장과 베이직 책상을 한 세트처럼 구성해 철제 책장은 수납을 더욱 용이하게 하고, 앞과 옆 책상과의 파티션 역할까지 해 공간 분리의 기능까지 충족시켰어요. 그리고 몰입도를 증가시키기 위해 철제 책장에 집중형 데스크 조명을 추가 설치했습니다.
(*조명 추가 시공은 시공 환경에 따라 불가능할 수 있으므로 담당 메이트를 통한 별도 상담이 필요합니다.)
📌휴식공간, 수납도 필요해요.
학원에는 학생들의 공간뿐만 아니라 원장실, 선생님 자리와 휴식공간 등도 필요한데요. 뒤쪽 자투리 공간에 스탠딩 데스크를 배치해 미니 휴게공간을 마련했고, 학원의 특성상 작업물과 재료들도 많아 잠금장치가 있는 수납장도 추가했어요. 책상과 함께 배치한 철제 책상에는 각 학생의 개인적인 수납까지 챙겼답니다!